대경ICT산업협회 '워라벨 경영리더스 컨퍼런스' 개최
대경ICT산업협회 '워라벨 경영리더스 컨퍼런스' 개최
  • 배종길 편집인
  • 승인 2019.10.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테크뉴스=대구> 일생활 균형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월라벨 경영리더스 컨퍼런스'가 개최되었다.

대경ICT산업협회,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간의 근무혁신 10대 실천 캠페인 서명 후 기념 촬영
대경ICT산업협회,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간의 근무혁신 10대 실천 캠페인 기념 촬영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가 증가하고 출산율은 떨어지는 상황에서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을 병행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등은 유연근무제도, 출산·양육 지원 등 일가정 양립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ICT 기업의 경우 가족 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때문에 (사)대경ICT 산업협회와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가 함께 손잡고 일가정양립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다.

행사에는 극단 '창문'의 워라벨 실천 뮤지컬 공연과 스마트워크 R&D 그룹 '베타랩' 최두옥 대표의 강연 '일과 삶의 균형을 넘어 일과 삶의 조화로' 등을 통해, 일생활 균형으로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워라벨 실천 방안을 모색하였다.  

워라벨 실천 뮤지컬 공연 중인 극단 '창문'
워라벨 실천 뮤지컬 공연 중인 극단 '창문'
초청 강연 '일과 삶의 균형을 넘어 일과 삶의 조화로' 를 주제로 발표중인 최두옥 대표
초청 강연 '일과 삶의 균형을 넘어 일과 삶의 조화로' 를 주제로 발표중인 최두옥 대표

* ‘일·생활 균형’을 직역한 것이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고 가정과 직장, 사회에서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정책적으로는 일·생활 균형이란 말을 쓰고, 법,제도적으로는 가족친화, 일·가정양립이란 용어를 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